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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모있을 상식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본 팁들

by 바보는즐거워 2009.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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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라.
검색엔진 로봇(스파이)는 사람이 아니라서 이미지를 제대로 파악 할수 없다.
항상 텍스트를 기본으로 제작해야 한다. 만약 이미지를 썼다면 <alt> 엘리먼트(태그)를 사용해라.
메뉴바,카피라이트,본문 내용을 이쁜 이미지보다 CSS를 잘 사용해서 이쁜 텍스트로 만들어라.
CSS 사용이 능숙하다는것은 웹표준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이야기도 된다.


기본 태그 사용을 충분히 해라.
<title>
<h1><h2>.....<h6> <font...>
<meta ...>
타이틀 태그(엘리먼트)는 중요하다.
책을 볼때 제목으로 많은 것을 판단하듯이 타이틀 태그는 사이트의 제목이다.
사이트 컨셉에 맞는 중요 키워드를 잘 배열해야 한다.
<h1> 태그는 촌스럽다고 잘 쓰지 않는 태그인데 기초적인 태그로서 로봇 역시 이 태그가 있으면 중요내용을 판단한다.
웹표준화에서도 권장하는 태그이다.
메타태그는 사이트가 머리말 같은것이다. 책의 내용을 요약 설명하는 머리말처럼 메타 역시 그렇다.
사이트의 기본정보를 담을수 있으며 이는 검색엔진에 반영이 된다.
검색엔진을 메타 태그가 점령 할때 있었지만 이는 먼 옛날에 추억이다. 허나 분명 없는것 보다 훨씬 낫다.
<META NAME="author" CONTENT="">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meta name="keywords" content="">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meta name="classification" content="">
<META NAME="rating" CONTENT="General">
<META NAME="expires" CONTENT="never">
<META NAME="distribution" CONTENT="Global">
<meta name="robots" content="all">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META NAME="copyright" CONTENT="">
<META content=ALL name=ROBOTS>
<META content=3DAYS name=REVISIT-AFTER>
<META http-equiv=imagetoolbar content=no>
<META NAME="publisher" CONTENT="">
위에 메타 태그 정도 사용한다면 쓸말한 머릿말을 만들었다고 본다.
물론 키워드의 중복은 피해야 한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나오는 것이 타이틀 태그 값이며 그 하단에 나오는 것인 메타 값임을 잊지 말자.


도메인을 잘 활용해라.
이미 좋은 도메인은 이미 선점되어 있다. 운영하고자 하는 사이트와 부합되는 도메인을 찾아야 한다.
영어권이 아닌 국내에서는 아직 몇개의 슈퍼키워드를 제외하고 주소창에 도메인주소를 직접치는 경우는 드물다.
검색엔진(포털)을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사이트명과 도메인이 일치하면 디렉토리 반영시 플러스가 된다.


키워드 배열에 신경써라.
운영하는 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는 타이틀태그 본문안에(바디태그) 노출을 시킬때  여러번 반복되면 가중치를 얻는다.
허나 자연스러운 반복이어야 하며 키워드 단어에 색상 사이즈를 다양하게 변화를 줘서 노출 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가나다 이사센터에서 포장이사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타이틀 - 포장이사 가나다 포장이사 센터. (O)
         친절한 가다나 포장이사 입니다.(X)
사용할 키워드가 포장이사라면 포장이사가 먼저 노출 되고 뒤에 한번더 노출 되는것이 좋다.
후자의 경우는 로봇이 중요성을 후순위로 생각하게 된다.
내용 - 포장이사 가나다센터(O)
       포장이사전문 가나다이삿짐센터(X)
같은 내용이라면 짧은 글에서 노출된 키워드가 우선순위가 된다.
키워드 배열에 익숙해지면 검색엔진 등록 및 키워드 광고에 많은 혜택을 볼수 있다.


사이트맵은 꼭 만들어라.
로봇에서 사이트약도를 주는 것이다. 그러면 로봇은 쉽게 사이트를 파악 할수 있다.


사이트 링크도
사이트가 타 사이트에 링크가 많이 되어 있다면 플러스 요인된다.


방문자가 많다면 플러스가 된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중요한 SEO 요건이기도 하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사이트라면 관련 몇개 키워드를 넣어서 키워드(야후 오버추어,구글 에드워즈)광고를 한다면 쉽게 상위 반영이 된다.


이외에도 많은 팁이 있으나 검색엔진별로 알고리즘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각 검색엔진(포털)별로 차이가 있다.
위에 내용은 공통적 내용이라 생각되어 정리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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